-
Getter & Setter 문제Back end/Java 객체지향 2023. 11. 21. 23:38
public class Knight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객체 생성
Knight k1 = new Knight("돈키호테",30);
// 정보 출력
System.out.println("[객체 생성]");
Systehttp://m.out.printf("%s\n", k1.toString());
// 체력 증가: 기존 체력 + 30
k1.setHp(k1.getHp() + 30);
// 결과 출력
System.out.println("[체력 증가 + 30]");
Systehttp://m.out.printf("%s\n", k1.toString());
}
}
class Knight {
// 필드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hp;
// 생성자
public Knight(String name, int hp){
this.name = name;
this.hp = hp;
}
// 세터
public void setHp(int hp){
this.hp = hp;
}
// 게터
public int getHp(){
return this.hp;
}
// toString()
public String toString(){
return String.format("Knight { name: %s, hp: %d }",this.name,this.hp);
}
}출력
[객체 생성]
Knight { name: 돈키호테, hp: 30 }
[체력 증가 +30]
Knight { name: 돈키호테, hp: 60 }출저: 홍팍 (https://www.youtube.com/@hongpark)
이 블로그 기록은 개인 공부용 기록입니다.
'Back end > Java 객체지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주사위 A와 B를 동시에 100회 던진 결과의 합을 토대로, 출력 예와 같은 결과를 만드시오 (0) 2023.11.22 접근 제한자 (Access Modifer) (0) 2023.11.21 인스턴스, 클래스 메소드 문제 (0) 2023.11.21 인스턴스 메소드 < -> 클래스 메소드 (0) 2023.11.21 4가지 맛 붕어빵 만들기 (0) 2023.11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