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4가지 맛 붕어빵 만들기
    Back end/Java 객체지향 2023. 11. 20. 12:47
    public class FishBreadTest {
    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        // 객체 배열 생성
        FishBread[] breads = new FishBread[4];
        
        /* 1. 붕어빵 객체를 팥/고구마/치즈/슈크림 순으로 만드시오. */
        breads[0] = new FishBread(0); // 팥 붕어빵
        breads[1] = new FishBread(1); // 고구마 붕어빵
        breads[2] = new FishBread(2); // 치즈 붕어빵
        breads[3] = new FishBread(3); // 슈크림 붕어빵
        
        // 모든 붕어빵 객체 정보 출력
    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FishBread.count; i++) {  / FishBread.count는 객체가 4개 생성 된거임 
          breads[i].print();
        }
        
        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");
        
        /* 2. 전체 붕어빵 객체 수를 출력하시오. */
        System.out.println("붕어빵 객체 수: %d",FishBread.count);
      }
    }

    class FishBread {
      // 인스턴스 변수(non-static 필드)
      String contents;  // 내용물
      
      // 클래스 변수(static 필드)
      static int count; // 붕어빵 객체 수
      
      // 생성자
      public FishBread(int n) {
        // 내용물 선택 - 0: 팥, 1: 고구마, 2: 치즈, 3: 슈크림
        String[] arr = {"팥", "고구마", "치즈", "슈크림"};
        contents = arr[n];

        // 붕어빵 객체 수 카운팅
        FishBread.count++;
      }
      
      // 메소드
      void print() {
        System.out.println("[%s] 붕어빵\n", contents);
      }
    }

     

    출저: 홍팍 (https://www.youtube.com/@hongpark)

    이 블로그 기록은 개인 공부용 기록입니다.

    'Back end > Java 객체지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인스턴스, 클래스 메소드 문제  (0) 2023.11.21
    인스턴스 메소드 < -> 클래스 메소드  (0) 2023.11.21
    생성자[마린과 메딕] 문제  (0) 2023.11.19
    생성자?  (0) 2023.11.18
    메소드 스코프 문제  (0) 2023.11.18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