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4가지 맛 붕어빵 만들기Back end/Java 객체지향 2023. 11. 20. 12:47
public class FishBread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객체 배열 생성
FishBread[] breads = new FishBread[4];
/* 1. 붕어빵 객체를 팥/고구마/치즈/슈크림 순으로 만드시오. */
breads[0] = new FishBread(0); // 팥 붕어빵
breads[1] = new FishBread(1); // 고구마 붕어빵
breads[2] = new FishBread(2); // 치즈 붕어빵
breads[3] = new FishBread(3); // 슈크림 붕어빵
// 모든 붕어빵 객체 정보 출력
for (int i = 0; i < FishBread.count; i++) { / FishBread.count는 객체가 4개 생성 된거임
breads[i].print();
}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");
/* 2. 전체 붕어빵 객체 수를 출력하시오. */
System.out.println("붕어빵 객체 수: %d",FishBread.count);
}
}
class FishBread {
// 인스턴스 변수(non-static 필드)
String contents; // 내용물
// 클래스 변수(static 필드)
static int count; // 붕어빵 객체 수
// 생성자
public FishBread(int n) {
// 내용물 선택 - 0: 팥, 1: 고구마, 2: 치즈, 3: 슈크림
String[] arr = {"팥", "고구마", "치즈", "슈크림"};
contents = arr[n];
// 붕어빵 객체 수 카운팅
FishBread.count++;
}
// 메소드
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[%s] 붕어빵\n", contents);
}
}출저: 홍팍 (https://www.youtube.com/@hongpark)
이 블로그 기록은 개인 공부용 기록입니다.
'Back end > Java 객체지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스턴스, 클래스 메소드 문제 (0) 2023.11.21 인스턴스 메소드 < -> 클래스 메소드 (0) 2023.11.21 생성자[마린과 메딕] 문제 (0) 2023.11.19 생성자? (0) 2023.11.18 메소드 스코프 문제 (0) 2023.11.1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