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inpark1992 2023. 11. 22. 12:20
/* 1. ArrayList 클래스를 java.util 패키지에서 import 하시오. */
 import java.util.ArrayList;

public class ArrayListTest {
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/* 2. String을 담을 수 있는 리스트 객체를 만드시오. */
    ArrayList<String>names =new ArrayList<String>();  
    
    /* 3. 리스트에 이름을 추가하시오. */
    names.add("kim");
    names.add("lee");
    names.add("Park");
    names.add("Choi");
    names.add("Hong");
    names.add("No");

    
    /* 4. 반복문을 통해 모든 이름을 출력하시오. */
 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names.size(); i++) {
      System.out.printf ("names.get(%d) -> %s\n", i, names.get(i));      
    
      //  System.out.printf ("names.get(%d) -> %s\n", 0, names.get(0));
      //  S System.out.printf ("names.get(%d) -> %s\n", 1, names.get(1));
      // System.out.printf ("names.get(%d) -> %s\n", 2, names.get(2));
      // System.out.printf ("names.get(%d) -> %s\n", 3, names.get(3));
      // System.out.printf ("names.get(%d) -> %s\n", 4, names.get(4));
      // System.out.printf ("names.get(%d) -> %s\n", 5, names.get(5));
   // }
    }
  }
}

 

 

import java.util.ArrayList;

public class BookTest {
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/* 1. Book을 담기 위한 ArrayList 객체를 만드시오. */
    ArrayList<Book> list = new ArrayList<Book>();
    
    /* 2. Book 객체를 생성하시오. */
    Book onePiece = new Book("원피스", 4500);
    Book naruto = new Book("나루토", 4000);
    Book java = new Book("자바 프로그래밍", 24000);
    
    /* 3. ArrayList 객체에 Book 객체들을 담으시오. */
    list.add(onePiece); // 원피스 객체 담기
    list.add(naruto);   // 나루토 객체 담기
    list.add(java);     // 자바 객체 담기
    
    /* 4. 리스트에 담긴 모든 책 정보 출력 */
   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list.size(); i++) {
       Book book = list.get(i);
       System.out.printf ("list.get(%d) -> %s\n", i, book);
       
       // 같음 
     // System.out.printf ("list.get(%d) -> %s\n", i, list.get(i));

    
    //  System.out.printf ("list.get(%d) -> %s\n", 0, list.get(0));
    // System.out.printf ("list.get(%d) -> %s\n", 1, list.get(1));
    //  System.out.printf ("list.get(%d) -> %s\n", 2, list.get(2));

     } 
     
 

   
  }
}

class Book {
  // 필드
  private String title;
  private int price;

  // 생성자
  public Book(String title, int price) {
    this.title = title;
    this.price = price;
  }

  // 메소드
  public String toString() {
    return String.format("Book { name: %s, price: %d }", title, price);
  }
}

 

- list.set

import java.util.ArrayList;

public class MonsterTest {
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// Monster 객체를 저장할 ArrayList 생성
    ArrayList<Monster> list = new ArrayList<Monster>();
    
    // Monster 객체 생성
    Monster slime = new Monster("슬라임", 1);
    Monster orc = new Monster("오크", 3);
    Monster golem = new Monster("골렘", 8);
    
    // ArrayList에 객체 담기
    list.add(slime);
    list.add(orc);
    list.add(golem);
    
    // 전체 출력
    System.out.println("=== 변경 전 ===");
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list.size(); i++) {
      Monster m = list.get(i); // i번째 요소 반환
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m.toString());
    }
    
    /* 1. 레벨 1의 토끼 객체를 생성하세요. */
    Monster rabbit = new Monster("토끼",1);
    
    /* 2. ArrayList의 첫 요소인 슬라임을 토끼로 변경하세요. */
    list.set(0, rabbit);
    
    // 전체 출력
    System.out.println("=== 변경 후 ===");
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list.size(); i++) {
      Monster m = list.get(i); // i번째 요소 반환
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m.toString());
    }
  }
}

class Monster {
  // 필드
  private String name;
  private int level;
  
  // 생성자
  public Monster(String name, int level) {
    this.name = name;
    this.level = level;
  }
  
  // 메소드
  public String toString() {
    return String.format("Monster { name: %s, level: %d }", name, level);
  }
}
출력
=== 변경 전 ===
Monster { name: 슬라임, level: 1 }
Monster { name: 오크, level: 3 }
Monster { name: 골렘, level: 8 }
=== 변경 후 ===
Monster { name: 토끼, level: 1 }
Monster { name: 오크, level: 3 }
Monster { name: 골렘, level: 8 }

 

 

 

import java.util.ArrayList;

public class RamenTest {
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// Ramen 객체를 담기 위한 ArrayList 생성
    ArrayList<Ramen> list = new ArrayList<Ramen>();
    
    // Ramen 객체 생성
    Ramen shin = new Ramen("신라면", 800);
    Ramen jin = new Ramen("진라면", 700);
    Ramen bibim = new Ramen("비빔면", 600);
    
    /* 1. Ramen 객체를 ArrayList에 담으세요. */
    list.add(shin);  // 신라면
    list.add(jin);   // 진라면
    list.add(bibim); // 비빔면
    
    /* 2. ArrayList에 담긴 모든 객체 정보를 출력하세요. */
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list.size(); i++) {
      Ramen ramen = list.get(i); // i 번째 요소 가져오기
      Systehttp://m.out.printf("%s\n", ramen.toString());
    }
    
    /* 3. ArrayList에 담겨진 객체의 총합을 계산하세요. */
    int sum = 0;
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list.size(); i++) {
      Ramen ramen = list.get(i); // i 번째 요소 가져오기
      sum += ramen.getPrice(); // 라면 가격을 누적하여 더하기
    }
    
    // 총합 출력
    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=======");
    Systehttp://m.out.printf("합계 : %d원\n", sum);
  }
}

class Ramen {
  // 필드
  private String name;
  private int price;
  
  // 생성자
  public Ramen(String name, int price) {
    this.name = name;
    this.price = price;
  }
  
  // 메소드
  public String toString() {
    return String.format("Ramen { name: %s, price: %d }", name, price);
  }

  /*4. price에 대한 게터를 작성하세요. */
  public int getPrice(){
    return this.price;
  }
}

 

Ramen { name: 신라면, price: 800 }
Ramen { name: 진라면, price: 700 }
Ramen { name: 비빔면, price: 600 }
=========================
합계 : 2100원

 

 

- 로또 번호 출력 ( 자바 API 이용)

import java.util.Collections;
import java.util.Arrays;
import java.util.ArrayList;

public class SimpleLottoMachine {
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// 45개의 공을 만든다
     ArrayList<Integer> numbers= new ArrayList<Integer>();
     for(int i =1; i <= 45; i++){
       numbers.add(i); // 1 ~ 45
     }
     
    // 섞는다
    Collections.shuffle(numbers);
    
    // 뽑는다
    int[] picked = new int[6]; 
    for(int i = 0; i < 6; i++){ // numbers의 앞 6개 숫자를 가져옴 
      picked[i] = numbers.get(i);
    }
    
    // 결과 출력
    Systehttp://m.out.printf("자동 생성 번호: %s", Arrays.toString(picked));

  }
}

 

출저: 홍팍 (https://www.youtube.com/@hongpark)

이 블로그 기록은 개인 공부용 기록입니다.